본문 바로가기
💚 외식

평택 한식 맛집~ 나물반찬 가득한 청룡골의 건강밥상이죠~

by by Snowball. 2022. 8. 3.
반응형

 

 

한식건강밥상 청룡골...

전화 : 031-656-5259...

주소 : 평택시 청룡동 225-8...

 

반응형

 

 

 

원래는 여기를 가려고 했던 건 아니었지만, 가려는 곳이 차가 너무 많아 돌아다니다 우연히 발견 한 곳이다.

건강밥상이라고 해서 청국장 나오나? 된장인가? 하며 들어갔다.

 

메뉴를 보니 1인 한상에 만원인데, 내가 좋아하는 나물이 다 있었다.

 

다른 메뉴 좀 살펴보다가 한상1인으로 주문했다.

 

흠.. 메뉴판의 그림대로 나와야 할텐데  하며.... 

넓은 대나무 채반에 빙 둘러져 나온 한식 한상 차림이 나왔다.

 

국물류로는 무국이 나왔는데,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었다.

 

그 뭐랄까.....

 

무국에 황태가 들어갔는데, 황태와 소고기양지에서 우러나온 굉장히 진한 국물맛이었다.

 

무국에 밥만 말아 먹어도 배가 부를것 같았다.

 

 

 

콩나물 된장국도 나오기는 하는데, 무국에 빠져서리 한국자만 먹었다.

고등어조림도 짭쪼름하고 푹 익은 무가 참 맛있어~

땅콩조림인지 볶음인지 모르겠으나, 잔멸치와 어우러진 땅콩조림,

 

세발나물? 이라고 들어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여린 부추와 비슷하게 생긴 세발나물무침이 새콤하니 밥 비벼먹고 싶더라.

 

문어다리를 꽈리고추와 함께 간장양념장에 조린듯한 짭쪼흠한 반찬은 도시락 반찬으로 굿!

 

내가 좋아하는 궁채무침도 있었는데, 궁채를 들깨에 버무린 요 나물은 아삭 오도독하는 식감 때문에 참 좋다.

 

감자조림은 고추가루양념장에 조린건데, 어릴때 엄마가 집에서 해주셨던 그, 뭐냐, 포슬포슬한 감자와 빨간 국물에 밥 한 숟가락 떠서 찍어먹었던 그 맛!

 

여린 고구마순 무침 또한 너무 맛있었다.

 

 

 

집에서 이렇게 한상 차린 밥상을 받으려면 준비하는 사람은 얼마나 노동량이 많을까...

 

반찬 마다 간이 세지도 약하지 않아 먹고 나서 속이 불편하지 않았다.

 

원래 나물과 함께 제육볶음이 나오나본데, 내가 간날은 고기가 없었는지, 여러종류의 튀김이 나왔는데, 바삭한 튀김 먹는데 정신이 팔려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다.

 

그 중 가지와 단호박 튀김이 겉은 바삭! 속은 촉촉이었다.

 

혹, 객지 생활에 지쳐 엄마가 해주는 집밥 같은 메뉴를 찾는 분 계시다면 여기 청룡골에 가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그리고, 

 

가볍고 건강하게 소화 잘되는 밥상 받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

 

한식건강밥상 청룡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