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 요리 리뷰

국물음식 황태콩나물국 추천

by 곰자. 2023. 9. 23.
반응형

며칠전는 비바람이 그리 치더니만, 오늘은 날씨가 선선하고 햇살도 너무 좋아 , 드디어 가을이 왔구나 싶었다.

내게 올 한해는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는데, 그 중 특히 8월,9월이 최악인것 같다.

겨우겨우 정신줄 붙잡고 버티던 곳에서 벗어나니 불안함과 홀가분함이 함께 몰려왔다.

주말 아침에 늦게 일어나면 하루가 무너지는 것 같아, 6시 30분에 울린 알람소리에 바로 욕실로 들어가 샤워를 하고, 냉장고에서 황태와 코다리를 꺼냈다.

5분정도 찬물에 살짝 불린 황태는 가시를 뽑아내고 가위로 자른 후 냄비에 들기름을 한스푼정도 두르고 황태와 마늘을 넣고 달달 볶은후 씻어놓은 콩나물, 대파, 청량고추, 물, 새우젓을 넣고 푹 끓이다가 계란을 풀어넣고 살짝 더 끓여내었다.

간맞추기는 소금으로 했다.

시원한 황태콩나물국 완성이다.

미역국만큼 간단하다.

 

반찬 1가지는 있어야겠기에 팬에 기름을 한스푼 두르고 햄을 볶고 슬라이스로 썰어둔 양파,양배추,당근, 청량고추를 넣고 후추가루,참깨, 맛소금을 넣고 뒤적뒤적 섞어 살짝 볶아내었다.

 

오늘은 이렇게 국1가지, 반찬1가지를 만들고, 일찍 일어나 샤워도 하고,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도 1개 했으니, 나에게 카카오선물로 아메리카노 1잔 보내줘야겠다~

또 하나! 해야할 일,,,,

정해진 시간에 출근을 하던 루틴이 사라졌기에 하루라는 24시간을 휴지통에 버려지지 않도록 하려고 하루 일지를 만들어 작성해야 할 것 같다.

300x250
반응형